-
SK주유소 기름값이 늘 비싼 이유는 뭘까?라이프·인테리어 2019. 3. 26. 13:27
SK주유소 기름값이 늘 비싼 이유는 뭘까?
기름값 잠깐 내리는듯 하더니 소리없이 또 오르고 있습니다.
자동차를 운행하시는 분들이라면 느끼셨을것 같은데 주변에 SK에너지, GS칼텍스, 에쓰오일, 현대오일뱅크 등등 많은 정유사가 있는데 항상 기름을 넣으려고 주유소를 찾다보면 SK주유소 기름값이 제일 비싸더라구요
저도 집 근처 주유소가 5-6군데 있는데 SK주유소가 항상 비싸게 팔리고 있습니다.
왜 SK주유소 기름값이 늘 비쌀까?
25일 기준으로 한국석유공사 유가정보 서비스 오피넷을 보면 3월 셋째주 전국 주유소의 휘발유 판매가격은 L당 1375.5원으로 정유사 4곳 가운데 가장 비싼 곳은 SK에너지로 1389.3원이며 가장 저렴한 곳은 알뜰주유소로 L당 1344.5원 이라고 합니다.
마음속의 주유소, SK주유소!!
(저 슬로건? 처럼 사람들은 마음속에만 담아두고 너희 주유소는 이용하지 않아~~)
SK에너지의 기름값이 비싼 이유는 낮은 직영점 비율과 비싼 임차료 때문이라고 합니다.
서울지역 기준으로 SK에너지는 150개중 12개가 직영인 반면 현대오일뱅크는 79곳 가운데 직영점이 25곳으로 30%를 차지합니다.
지난해 11월 정부의 유류세 인하 조치 이후 SK에너지의 기름값 인하 비율이 낮은것도 일괄적으로 인하분을 반영하는 직영점과 달리 자영업으로 운영되는 주유소는 마진을 얼마 남길지 직접 결정해야 되기 때문에 직영 비율이 낮은 SK주유소가 비싼것으로 보입니다.
예로써 서울 강남구에 37개 주유소가 있는데 SK주유소가 15곳으로 상대적으로 임대차가 높은 지역에 많이 위치해있는것도 비싼 기름값의 원인으로 볼 수 있습니다.
정유사들의 공급가는 크게 차이가 나지 않는데 상황에서 SK에너지가 기름값이 비싼 이유를 임차료 탓으로만 돌리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은것 같습니다.
어차피 어는 주유소를 이용할지는 소비자의 선택에 달려 있기는 하지만 가끔 어쩔수 없는 상황에서 SK주유소를 이용할때는 아깝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하루빨리 기름이 아닌 전기차와 수소차를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시대가 오기를 바래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