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마초 관련주, 캐나다 기호용 대마초 합법화테마주·관련주 2018. 10. 18. 17:20
대마초 관련주, 캐나다 기호용 대마초 합법화
17일 캐나다 기호용 마리화나(대마초)를 합법화 하면서 우루과이에 이어 두번째로 재배 및 유통 전면 허용 국가가 됐습니다.
현재 영국이나 프랑스 등 유럽 일부 국가를 비롯한 미국의 29개주에서는 이미 의료용 마리화나의 사용을 합법화하였습니다.
미국의 일부 주의 경우 레저용 마리화나도 합법화하고 있는 추세로 마리화나 산업은 미국과 캐나다 중심으로 합법화된 많은 국가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을 뿐만 아니라 미국 시장의 경우 연 평균 30%의 초고속 성장을 하며 캘리포니아 주에만 3,000여개의 대마초 판매점이 성업 중으로 그 수가 미 전역에 급속하게 확산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마리화나 추출물(CBD, 칸나비디올)을 이용해 만든 의약품은 에이즈, 치매, 암, 우울증, 파킨슨 등 중증 치료에 탁월한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특히 의약업계에서는 우울증 치료제가 가장 주목할 만한 의약품이라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9월 20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가 의료용 대마 합법화 법안(‘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개정안’)을 통과시켜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심사와 본회의 의결을 남겨두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허용이 된다면 대마초 관련주들이 날아가겠죠~
<대마초 관련주>
뉴프라이드
미국을 중심으로 합법 마리화나 재배 및 판매, 유통 사업을 진행 중이며 최근 아델란토(Adelanto)시로부터 재배 및 제조에 관한 라이선스를 취득 완료했습니다.
로스앤젤레스(Los Angeles)시에서 마리화나 판매점을 직접 운영 중인 더내츄럴웨이오브엘에이(The Natural Way of L.A.) 또한 재배 및 제조, 유통 허가신청 추가 승인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바이오빌
기호용 대마 라이선스를 취득하고 미국에 설립한 자회사 바이오빌 USA를 통해 대마 사업을 본격화했습니다.
오송첨단소재
한국과학기술원(KAIST)과 의료용 마리화나 연구개발
올해 초 마리화나 전문 연구개발을 목적으로 자회사 카나비스메디칼을 설립했습니다.
세미콘라이트
최근 미국의 CMS Central Corporation과 의료 및 레저용 마리화나를 합법적으로 판매, 관리할 수 있는 CMS Vending Machine 사업을 추진중에 있습니다.
댓글